칼럼이단비와 함께 하는 중국 여행

북경여행의 숨은 보석 고북수진

이단비(李丹飛) 자유여행가 |입력 2016-08-23 20:08

‌고북수진에 대하여 잠깐 얘기하자면 고북수진은 ​역사와 자연 소소한 체험을 느끼고 편안한 힐링의 시간을 원한다면 좋은 곳이다. 그동안 북경 패키지여행의 북경은 잊고 새로운 북경을 만나는 곳, 바로 이곳, 고북수진이다. 고북수진은 중국어로 구베이쉐이전이라 한다. 북경 시내에서 2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중국 강남의 대표적인 동양의 베니스인 오진과 흡사하며 옛 중국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사람 냄새나는 이곳, 아기자기한 가옥들과 마을을 가로 질러 흐르는 잔잔한 물길이 마음을 평온 하게 하는 곳이다.​ 조용히 마을을 걷는 것도 매력이 있지만 고북수진의 또 다른 자랑거리는 체험이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영순 염색방 염색체험과 사마소주방이다.​
고북수진의 펫말들
왕징에서 고북수진까지는 약 2시간 거리로 고속도로를 타고 와야 한다. 고북수진에 거의 도착할때쯤 되어가니 반가운 고북수진의 펫말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고북수진 톨게이트
고북수진 입구에 다다르자 고북수진 톨게이트가 나온다. 주차요금을 받기 위한 톨게이트이다. 주말에는 차량이 많으니 되도록이면 피해서 오는 것이 좋다.
고북수진의 입구
고북수진의 입구는 고북수진 호텔 바로 앞에 있다. 호텔에 들어가서 단체로 입장권을 구입하면 저렴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여행사들은 고북수진 호텔의 카운터에서 입장권을 구매한다. 호텔에서 단체 여행사의 경우 대부분 10% 미만 할인해준다. 물론 할인은 인원수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다.
고북수진 연못
문을 통과 동시에 양옆에 아름다운 녹색 빛의 성곽과 함께 잘 어우러진 자그마한 연못이 나온다.
고북수진 정면 입구
연못을 지나 5분 정도 걸어오면 오른쪽에 바로 고북수진 정면 입구가 보인다. 고북수진 정면 입구에서 오른편은 작은 마트이고 왼편은 공중 화장실이 있다.​
카트기 타는 곳
고북수진 매표소를 통과후 바로 나오면 카트기를 탈 수 있는 곳이 있다.
카트기 매표소
바로 바로 탈 수 있으며 왼쪽에 쪽문으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바로 카트기 매표소를 볼 수 있다.​
고북수진 지도를 보면 알겠지만 구간 구간 굉장히 거리가 멀기 때문에 카트기를 이용하지 않으면 ​더운날에 거리에서 땀목욕을 할수 있다. 카트기는 편도 10 위안이며 왕복 20 위안, 고북수진 입장, 퇴장때 주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한다.
고북수진 유일의 고급 레스토랑
카트기에 내려서 앞으로 20보만 걸어 가면 고북수진 유일의 고급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는데 가격은 매우 비싸다.

‌고북수진 안내

○ 개방시간 : 09:00~ 폐장시간 없음.
○ 입장료 : 1인 인민폐 150 위안.
○ 주 소 : 北京密云区古北口镇司马台村近司马台长城​​​
○ 홈페이지 : http://www.wtown.com/​
○ 전 화 : ​010-81009999
위로가기